아리조나 열방교회

열방을 향하여 빛을 발하는 교회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련 긴급 안내문!!

  • 작성자 : akanc
  • 조회 : 625
  • 20-03-14 20:05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련 긴급 안내문]

사랑하는 아리조나 열방교회 성도님들께 문안 인사 드립니다. 주님의 평안이 성도님들의 가정과 삶 가운데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다 아시는 것처럼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어려움과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중국과 한국 뿐 아니라, 이탈리아와 유럽을 넘어 이제 미국까지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우리가 살고 있는 아리조나까지 위협을 가하는 안타까운 지경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저희 교회는 이러한 진행 상황을 주의 깊게 관찰하며 조심해 왔습니다. 그러나 미국 전체와 아리조나 주 정부가 비상사태를 선포한 상황에서 교인들의 건강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하여 보다 적극적인 대처방안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3월14일(토) 오전 임시 당회를 열어 이에 대해 논의 하였고, 아래와 같은 대응 방안을 마련하여 진행해 나가기로 어렵게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1. 3월22일(주일)로 예정되었던 담임목사 취임 감사예배는 다음으로 연기하고 추후 논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 주일 예배를 제외한 모든 공식 예배들과 모임들은 일시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저희 교회의 경우 수요예배와 새벽기도회를 참석하시는 교인들 대부분이 연세가 드신 어르신들임을 감안하여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대신 새벽기도회 설교는 온라인을 통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3. 주일 예배는 모두 1부 예배와 같은 형식으로 드리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3부 예배의 경우에도 찬양팀과 성가대의 찬양 순서없이 진행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주일 친교를 위한 점심식사는 일시적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저희 교회 공간이 협소한 관계로 많은 분들이 모여서 식사하는 경우 바이러스 확산의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교회에서는 점심식사를 일시적으로 제공하지 않기로 했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주일 교회에서의 인사는 목례로 대신하고, 예배시 원하시는 분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셔도 괜찮습니다.


  6. 코로나19 바이러스 주의 및 확진지역을 다녀오신 경우나 그 지역에서 방문하신 경우는 2주간 자가격리해 주시고, 몸에 이상이 느껴지는 경우 꼭 주치의나 의료기관을 찾아 신속히 검사 받기를 권해드립니다.


  7. 당회는 상황이 호전될 경우 하향 조정을 할 단계와 지금보다 상황이 더 심각해 졌을 경우 상향 조정을 할 단계에 대한 대처 방안을 미리 마련해 두었습니다. 필요시 당회 소집하여 논의 후 바로 시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8. 저는 이상의 결정이 모든 성도님들의 마음을 담은 것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결정에 대해 분명 아쉽고 불편한 마음을 가지신 분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최상의 결정은 아니지만 교회와 성도님들을 위한 최선의 결정을 하려고 노력했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9.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성도님들의 적극적인 중보기도가 필요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더욱 기도로 한 마음이 되기를 바라고, 모든 교인들이 개인과 가정을 넘어 교회와 사회를 위해, 그리고 이 세상을 위해 중보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분명히 우리와 함께 하시고, 우리의 기도를 들어 주실 것입니다.


아리조나 열방교회

담임목사 최용성 올림

[이 게시물은 웹섬김…님에 의해 2020-04-11 15:19:31 교회 소식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TOP